근무기관 홍보자료

2014. 12. 4. 05:42

LUIS92 KOICA 92기/UNC@

제가 근무하는 Universidad Nacional de Caaguazú의 홍보자료가 있어서 올려본다.



아래 사진은 2014년 입학식 사진.

Coronel Oviedo에 살면서 아래 사진과 같은 체육관? 강당은 본 적이 없는데..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2014년 시작을 알리는 사진.



아래 영상은 2007년 학교 설립 때 부터 지금을 거쳐 앞으로 비전을 제시하는 홍보영상이다.

영상 후반에 기관에서 꿈꾸는 캠퍼스를 설계한 3D 영상이 나오고, 그 시작을 알리는 건물(현재는 거의 다 지어졌음)이 지어지고 있는 영상이 나온다.

내가 근무하고 있는 Facultad de Tecnología는 내년 2015년에 새로 지어진 건물로 이사할 계획이라고 하지만..

솔직히 개인적으로 믿지는 않는 상황이다.



Coronel Oviedo에 처음 왔을 때, 즉 2달 쯤 전에 찍은 사진.

과연 Facultad de Tecnología가 2015년에 들어갈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꼭 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왜냐하면 현장지원 사업을 구 건물에 하는 것보다 신 건물에 해야 맞기 때문이다.



아래는 현재 Facultad de Tecnología에서 수업으로 쓰는 건물.

초등학교 한쪽 구석에 남는 건물에서 수업하고 있다.

빨리 이사를 갔으면 하는 바람..



Facultad de Tecnología의 실습실로 쓰는 건물이다.

사진 왼쪽에 하얗게 칠해져 있는 곳에 컴퓨터 몇 대가 있는 것이 전부다.

그 외에는 정말 무엇을 위해 있는지 의심스러운 실습실 건물..

실습실도 새로운 건물로 이사를 가야된다.



원활한 현장지원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조금씩 준비하고 있지만..

솔직히 내가 근무하는 학부가 언제 이사를 가느냐에 따라 현장지원 사업의 운명이 걸려있다고 봐도 괴언이 아니다.

나의 근무기간은 2016년 7월까지인데 2015년에 이사를 못한다면 현장지원 사업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정말 이 나라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러 왔는데 서로 협조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내가 여기에 파견 온 의미가 없어진다.

2014년도 1달 밖에 남지 않아서 그런지 내가 조급해지는 것 같다.

댓글 4

  • 좀좀이 (2014.12.04 15:48 신고)

    루이스님께서 계신 파라과이 현지 상황이 썩 좋은 편이 아니로군요. 빨리 이전이 마무리되어서 루이스님께서 계획하시던 각종 현장지원 사업들이 제대로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ㅎㅎ

    • LUIS92 (2014.12.04 21:17 신고)

      감사합니다.^^ 지금 기말고사가 진행중이고.. 이제 방학이 시작되고 있네요. 물론 방학때는 수업이 없어서 다른 동료들은 출근을 안하겠지만, 저는 저 사진 속 대학 본부로 출근을 해서 이 부분을 진행해보려구요.ㅎㅎ

  • Debra Morgan (2014.12.08 00:43 신고)

    공과대학 임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pc실이나 강의실 기본적인 강의환경이 열악한 상황이군요!! 보통 한국에서는 방학에 대학 강의실 환경개선을 위한 보수를 하는데, 아마 파라과이도 방학기간 동안에 단과대 건물을 옮기지 않을까요? 루이스님 바람대로 빨리 일이 진행되면 좋겠어요!

    • LUIS92 (2014.12.08 22:30 신고)

      여긴 뭐든지 뜨랑낄로 합니다. ㅎㅎ
      제가 사는 집에 인터넷 설치 요구도 3달이 지났는데 아직도 안해주고 있어요.
      한국이라면 생각도 못 할 일이죠. 그래서 더욱 방학때 옮기는건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방학땐 다들 쉬니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