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 도착하고 바로 ABC 신문사에서 인터뷰를 한 적이 있었다.


관련 포스팅 : http://luis92.tistory.com/entry/7%EC%9B%94-25%EC%9D%BC-%ED%98%84%EC%A7%80%EC%A0%81%EC%9D%91-%EC%B2%AB-%EB%82%A0


당시 인터뷰를 했을 때 파라과이 도착한지 하루이틀밖에 안지났고 시차적응도 안되었고 정리가 전혀 안되었고 정신이 없었던 상태라 어떻게 인터뷰를 했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하다.

하지만 확실히 기억이 나는 것은 서로 소통이 안되어서 나는 한국어로 이야기하고 중간에 코이카 관리요원과 부소장님이 스페인어로 ABC 기자에게 전달하고 그런식으로 진행했었다.

그러면서 나를 비롯한 다른 동기단원들의 의견이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잘 모르겠으나 신문기사로 났었다.


그 당시 인터뷰했던 ABC 신문 기사 (7월 27일)

http://www.abc.com.py/edicion-impresa/locales/voluntarios-coreanos-iniciaran-actividades-1270149.html

내용을 요약해보면 코이카에서 새로운 봉사자가 왔고 그들이 어디에서 어떤 일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 적혀져 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나온 ABC 신문 기사 (8월 28일)

http://www.abc.com.py/edicion-impresa/locales/paraguay-muy-popular-entre-los-voluntarios-1280127.html

내용은 별다른게 없고, 파라과이가 봉사자들이 많이 찾아오는 나라이며, 최근에 왔는 봉사자인 나와 동기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다.


두 기사의 모두 별 내용은 없지만, 다른 나라의 언론에 나온다는게 신기해서 올려본다.

댓글 2

  • 김다솜 (2015.02.10 15:23)

    ^^ 안녕하세요, 저는 국제개발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입니다. 검색을 통해 루이스님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알차고 유익한 내용이 정말 많네요! 앞으로도 좋은 내용 많이 올려주세요~!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것은 7월 27일자 기사 첫 줄에 KOICA가 일본의 국제개발기구라고 소개되어있네요... ㅠㅠ (기사 밑에 페북 댓글로 한 현지 여자분께서도 한국 협력단이라고 말씀하셨지만요...) 사실 우리도 남미 국가들에 대해 잘 모르니까 멕시코나 페루나.. 같은 남미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남미에서 루이스님과 여러 한국분들께서 활동하시면서 더욱 한국의 위상과 인식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래요~!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 LUIS92 (2015.02.10 22:41 신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신문의 그 문제가 되는 내용을 저도 봤었습니다.. ㅎㅎ 아마 자이카도 많이 오니 신문사에서 착각을 했는게 아닐까 싶네요..
      응원 감사하고 자주 찾아주세요.^^